여드름패치 효과와 단점 부작용

여드름패치 효과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여드름 때문에 고민인 분들이 많이 찾는 여드름패치에 대해서 쉽게 알 수 있게 정보를 모아봤습니다.

바로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글의 순서


여드름 피부

여드름패치 종류 두 가지?

현재 판매되고 있는 여드름패치의 종류는 크게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여드름을 짜기 전에 사용하는 것으로 각질층을 녹여서 사용되는 것과 여드름을 여드름을 짜고 난 후 상처 회복을 돕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으로 구분됩니다.


여드름패치 효과와 종류

여드름 압출 전 패치

여드름이 났을 때 붙이는 패치에는 살리실산, 살리식애씨드, 티트리 오일, 히알루론산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중 살리실산과 살리식애씨드는 피부의 각질층을 녹이고 티트리 오일은 항균, 피부를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리고 히알루론산은 잘 아시듯이 보습효과가 있습니다.

위의 성분의 효과를 이용하여 여드름패치를 붙이면 피부 각질층을 녹이고 얇아지면 안쪽의 여드름을 밖으로 자연스럽게 나오게 하여 자연스럽게 여드름을 짜게 됩니다.

여드름 압출 후 패치

압출 후 붙이는 여드름 패치는 아이드로콜로이드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은 피부의 독소를 흡수하고 자외선과 박테리아로부터 상처를 보호하게 되고 빠르게 아물게 하며 회복을 돕습니다. 일반적으로 습윤밴드를 생각하시면 됩니다. 상처가 발생했을 때 흉터 없이 깔끔하게 아물게 해주는 밴드로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단 여드름을 압출 후 상처의 깊이가 너무 깊다면 전문의의 치료가 필요하고 오히려 사용하지 않는 게 좋습니다.

화농성 여드름에도 효과가 있을까?

화농성 여드름은 모낭성 염증이 생겨 발생합니다. 피부 안쪽에서부터 곪아서 터져버리는 경우가 많은 화농성 여드름은 재발 가능성도 높습니다.

호르몬 과잉으로 화농성 여드름이 생기곤 하는데 이는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여도 화농성 여드름에는 여드름패치 효과가 없습니다.



여드름패치 단점, 부작용

피부에 따라 다르지만 노랗게 곪은 상태의 화농성 여드름에는 여드름패치를 사용해도 효과가 없을 수 있습니다. 이런 여드름 위에 붙일 경우 통풍도 안 되고 속에서 계속 곪아 피부 상태, 여드름의 상태가 더 악화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여드름 상태를 꼭 확인 후 적절하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여드름패치 사용법

  • 사용 전 손과 붙일 부위를 깨끗하게 씻습니다.
  • 압출 전, 후 상태에 맞는 여드름 패치를 준비합니다.
  • 여드름패치의 크기를 증상이 있는 부위보다 커야 합니다.
  • 부착 시 가장자리에 잘 붙어있지 않은 부분은 없는지 꼼꼼하게 붙여줍니다.
  • 여드름패치 교체는 붙인 후 하얗게 부풀어 오르기 시작하는데 2~3일 후 새것으로 교체해줍니다.


여드름 압출

여드름패치 사용 시 주의사항

여드름패치를 구입하시면 대부분 여드름 압출 전 붙이는 패치를 사용하게 되는데 압출 후 붙이는 분들이 많습니다. 이럴 경우 상처 부위 세포와 주변의 정상 세포도 함께 녹이게 되어 색소침착이나 추가 염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여드름패치 효과를 확실히 이용할 수 있게 구매 시 성분을 잘 살펴보시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여드름을 압출 후 부착하는 패치의 경우 압출 전에 사용하시면 오히려 부작용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여드름이 안에 있을 경우 피부의 호흡을 방해하고 각질의 배출도 막아서 여드름을 더욱 심각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꼭 사용 용도에 맞게 사용하셔야 합니다.

패치의 크기는 상처부위 보다 넓은 것을 사용하고 스킨, 토너를 바르지 않은 상태에서 붙이셔야 여드름패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깨끗한 손입니다. 사용하시기 전에 손을 깨끗히 씻은 후 사용하시고 되도록이면 소독된 핀셋을 이용하시면 더욱 좋습니다.

여드름패치가 만능인 줄 아시고 모든 여드름에 붙이는 분들도 계시는데 만약 여드름의 크기가 크거나 사용 중 더욱 붉어지며 악화된다면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사람들마다 피부상태가 다르기에 자신의 피부에 맞게 치료방법을 찾는 게 중요합니다.

여드름패치는 여드름의 상태가 경미한 상태에서 효과를 가장 크게 볼 수 있기 때문에 여드름의 정도가 심할 경우 큰 여드름패치 효과를 기대하기 어렵습니다.


여드름 치료

결론

여드름패치 효과와 사용 방법, 종류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여드름패치를 사용하기 전에 사용 전, 후에 따라 패치가 달라지니 성분 확인을 꼭 하시고 피부의 상태에 따라 여드름패치 효과가 없을 수도 있으니 염증이 심한 여드름의 경우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그럼 여드름으로 고민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깨끗한 피부 유지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거북목 교정기 효과는 정말 좋을까?

거북목 교정기 추천 상품 베스트!

가정용 혈당측정기 정확도와 혈당에 대한 내용

자가진단키트 정확도와 민감도 사용법이 궁금하시다면!

새싹보리 분말 효능과 부작용은?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과 종류를 알아보세요!

모더나 백신 2차 접종 부작용 후기 두통, 어지럼증, 귀 안 들림..?

모더나 백신 1차 접종 후 부작용 극심한 겨드랑이 통증과 두통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