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북목 교정기 효과 정말 좋을까?

거북목 교정기 효과에 대해서 궁금하세요?

거북목, 일자목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알아보는 정보로 정리를 해봤습니다.

도움이 되는 정보이니 많은 지금 바로 내용을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글의 순서


거북목 교정 치료

거북목 교정기 효과

PC, 스마트폰을 사용하거나 평소에 자세가 좋지 않은 분들의 경우 목 통증으로 거북목, 일자목으로 거북목 교정기를 찾는 분들이 늘고 있습니다. 그래서 거북목 교정기 효과에 대해서 알아보고 자신에게 맞는 기구를 사용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보게 됩니다.

그럼 거북목 교정기 효과는 정말 좋을까요? 한 번 틀어진 목의 상태는 쉽게 원래의 상태로 돌리기가 어렵고 거북목 교정기를 사용하더라도 당장 상태를 호전시키기는 어렵습니다.

거북목 교정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 목 상태와 평소 자세가 어떤지 정확히 파악 후 여러 제품을 사용해보고 자신에게 가장 효과가 좋은 교정기를 찾아야 합니다. 그리고 거북목 교정기만 사용하면 안 되고 거북목 상태를 완화해줄 수 있는 여러 스트레칭과 운동을 병행해야 합니다.

다른 것은 병행하지 않고 거북목 교정기만 착용하면 앞으로 쏠린 목의 상태를 교정기로 억지로 바로 잡아줄 수는 있지만 굽은 등과 허리는 그대로 둔 상태로 목만 바로 잡아주려고 하면 역효과가 발생해 주변 근육이나 다른 부위에 통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교정기를 구입하시기 전에 자기 신체에 잘 맞는 교정기를 선택하셔야 하고 이 외 평소의 자세를 바로 잡아주는 데 도움이 되는 기구는 없는지 같이 확인해보시면 도움이 됩니다.

거북목이란?

거북목은 사람의 목이 거북이 목처럼 앞으로 구부러진 모양을 보이는 것을 말합니다. 이런 거북목은 흔히 어깨 통증, 두통, 증상이 심한 경우 목 디스크까지 이를 수 있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일찍 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하는 게 중요합니다.

거북목 원인

평소 자세, 앉아 있을 때 허리가 굽으면서 목도 자연스럽게 굽고 이런 잘못된 자세가 습관화 되어 거북목으로 발전하는 경우도 있고 요즘은 가장 큰 문제로 자신의 눈높이보다 낮은 모니터, 스마트폰을 장시간 바라보게 되며 거북목이 되는 경우가 흔합니다. 특히 노트북 같은 경우 자연스럽게 바라보는 게 낮아질 수 있는데 이런 식으로 목을 앞으로 내밀고 생활하게 되면서 목, 어깨, 척추에도 무리가 생기고 근육이 이런 자세에 익숙해지면서 거북목, 일자목의 형태가 되어 갑니다.

거북목 교정기 효과와 통증

거북목 증상

가장 흔한 증상은 목과 어깨가 항상 뻐근하고 주변을 안마를 해주거나 스트레칭을 해줘도 다시 통증이 올라옵니다.

그리고 이런 자세로 오랜 시간 지낼 경우 주변 근육이 쉽게 뭉치게 되는데 이런 원인으로 잦은 두통과 쉽게 피로함을 느끼게 됩니다. 심한 경우 목디스크의 증상과 비슷한 팔 저림까지 있을 수 있습니다.

거북목 자가 진단

  • 어깨와 목 주위가 항상 뻐근하다.
  • 옆에서 보면 어깨보다 고개가 앞으로 나와있다.
  • 어깨, 등이 앞으로 굽어 있다.
  • 두통과 어지럼증이 자주 있다.
  • 목 주변이 자주 뭉치고 고개를 돌릴 때 불편함, 통증이 있다.
  • 집중이 잘 되고 쉽게 피로해진다.
  • 어깨와 팔이 안으로 굽는 형태를 보인다.

목이 기울어졌을 때 받는 하중

목이 앞으로 기울어졌을 때를 의미합니다.

15 º 30º 45º 60º
4.5~5.5kg12kg18kg22kg27kg

거북목

거북목 교정 치료

거북목 증상이 심해 치료가 필요할 경우 교정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평소에는 자각하지 못하고 있다가 통증이 시작되면 자신의 목을 한 번 살펴보고 거북목 증상을 확인하게 됩니다.

가벼운 거북목 증후군의 경우 생활하면서 자세 교정만으로 충분히 제 위치로 돌아갈 수 있지만 목뼈가 앞으로 많이 굽고 목을 뒤로 젖힐 때 통증이 시작된다면 전문적인 치료를 받아야 할 수 있습니다.

치료는 전문 기관에서 전문 장비와 기구를 이용해 교정 운동을 하게 됩니다. 혹시 거북목으로 인하여 목뼈 신경이 자극받아 아플 경우 주사 요법이나 체외충격파 치료 같은 치료를 병행해야 할 수도 있고 이 외 도수치료도 병행하며 치료하게 됩니다.

하지만 병원에서 하게 되는 치료 외에 스스로 바른 자세를 갖도록 노력해야 하고 치료 중 배우는 운동법도 꾸준히 해주셔야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교정 치료 종류

  • 고주파치료
  • 체외충격파 치료
  • 도수치료
  • 운동치료
  • 주사요법

거북목 예방법

스마트폰, PC 사용 시 높이 조절

스마트폰이나 PC 사용 시 내려다보는 습관을 바로 잡아야 합니다. 평소에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팔을 조금 더 올려서 사용하고 평소에 무언가를 바라볼 때 멀리 바라보는 습관을 지니시면 도움이 됩니다.

PC 사용 중 모니터나 노트북의 경우 시중에 판매되는 받침대를 사용하시면 쉽게 높이를 조절하실 수 있는데 상당한 도움이 됩니다. 처음에는 어색할 수 있지만 점차 전보다 훨씬 편안함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목과 어깨 주변 스트레칭

시간이 날 때마다 간단히 스트레칭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허리를 펴고 앉아서 한 손으로 머리를 감싸고 좌, 우 한 번씩 당겨줍니다. 약 20초씩 유지해주면서 간단히 스트레칭을 해줍니다. 이때 근육이 이완된다는 느낌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통증이 느껴지면 동작을 멈추시고 다른 방향으로 해주시거나 조금은 약하게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의식적으로 어깨를 자주 펴는 동작을 해주시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누운 상태에서 경침을 사용하시거나 테니스공처럼 폭신한 기구를 가지고 목뒤를 마사지해주셔도 좋습니다. 목이 뒤로 접히는 부위를 골고루 마사지해주시고 주변 근육을 풀어주시면 됩니다.

허리 펴고 턱 당기기

의자에 앉을 때, 서 있을 때 허리를 곧게 펴고 턱을 당겨 반듯한 자세를 유지합니다.

작은 화면보다는 큰 화면 보기

작은 화면의 것을 볼 때 자연스럽게 고개가 앞으로 숙어지고 거북목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큰 화면을 사용하여 이런 원인을 줄여주시는 게 좋습니다.

마우스, 키보드 가까이 두기

컴퓨터를 사용할 때 마우스와 키보드가 멀어지면 자연스럽게 어깨와 목이 앞으로 숙어지게 됩니다. 이런 자세는 피로가 쌓이고 좋지 못한 자세로 이어지니 마우스와 키보드를 가까이 두시는 게 좋습니다.

거북목 통증


결론

거북목 교정기 효과와 거북목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평소의 생활 습관으로 만들어진 거북목, 일자목의 경우 생활 습관을 개선하지 않으면 회복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단순히 거북목 교정기만 이용할 게 아니라 관련된 운동이나 스트레칭을 병행해주시는 게 좋고 이렇게 하셔도 호전이 없을 경우 전문병원에서 진료받으시고 상태에 따른 치료를 병행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함께 확인하면 도움이 되는 글

모더나 1차 접종 후기, 부작용

모더나 2차 접종 후기, 부작용

자가진단키트 정확도에 대해서

가정용 혈당측정기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새싹보리 분말 효능이 궁금하시다면?

가정용 혈압계 사용법은?

하이문 효능과 부작용, 섭취방법은?

탈모샴푸 순위와 탈모에 대해 간단히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Leave a Comment